평안보험 자회사 평안 굿닥터 01833.HK 홍콩 상장!

주식과 일상 2018. 4. 23. 14:52

월요일 부터 하락 장세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중국이나 홍콩 투자자 분들이 

우울 하실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소식 하나를 들고 왔는데요


바로 평안보험의 자회사 평안 굿닥터 01833.HK 가 다음달 5월 4일 홍콩에 상장한다는 소식입니다.

 평안의 굿닥터의 상장 소식은 이미 작년 부터 기정 사실화 되고 있엇는데요 어제 기자회견회를 가지고 정식 상장 발표를 하였습니다..



대략적인 개요를 보며는요


일단 티커가 01833.HK으로 부여받았습니다.


LOT 살수 있는 기본 단위는 100주씩이구요


1.6억주가 발행이 되는데 IPO 가격은 50.8HKD 에서 최대 54.8HKD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평안의 굿닥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를 하자면..




현재 중국의 의료 및 건강 서비스 시장은 규모가 커지고 커지고 있는데... 중국의 총 의료비는 2016 년에 약 5 조 위안에 이르며 2026 년에는 11.4 조 위안을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9.4 %입니다. 

그러나 미국과 다른 나라 들과는 달리 중국 가정내 치료와 가정의가 부족하여 중국 의료 보건 서비스 시장에서 구조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 중국은 기술 발전에 따라 인터넷 + 의료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있는 기회를 얻게되었습니다.  인터넷 및 인공 지능의 도움을 받아 평안 굿닥터는  세 가지 측면에서 전체 의료 산업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수 있게 되었는데요

첫째, 가정전문의의  부족을 보완하고, 오프라인에서 의료기관에 대한 압박을 완화하며, 의사 부담을 줄이고, 병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둘째, 환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소 7 시간 + 24 시간의 최소 대기 시간을 갖춘 최고 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것이며

셋째, 과학 기술을 통한 비용 절감, 사회 보험 비용 압박 완화, 정부 부담 경감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신속한 사업 개발과 급속한 사용자 증가로 인한 발전성

2015 년, 2016 년 및 2017 년 12 월 31 일 현재이 회사의 등록 사용자는 각각 3 천만 명, 1 억 3 천만 명, 1 억 9 천만 명으로 3 년간 152 %의 복합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15 년, 2016 년, 2017 년에 이 회사 플랫폼의 평균 월간 활성 사용자 (월 평균 활성 사용자)는 각각 5,600 만 명, 2200 만 명, 3300 만 명에 도달했으며 복합 연간 성장률에 도달했습니다 


2015 년 4 월에 시작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동사는 가정의료 서비스, 소비자 건강 관리 서비스, 건강 쇼핑몰 같은 온라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 2016 년 , 2017으로, 동사는 정예의 의료 인력으로 구성된 회사가 개발 한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합니다 

2015 년부터 2017 년까지 평안 굿닥터 일일 평균 온라인 상담 건수는 약 40,000 건, 180,000 건, 370,000 건이었으며 연평균 204 %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의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건강 회원 계획과 소비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는 온라인 건강 쇼핑몰이 있으며, 2016 년과 2017 년 12 월 31 일 현재 약 69,800 건, 178,800 건의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소비자 의료 서비스 의 놀라운 발전으로 인한 미래 가치성

이 회사의 매출은 2015 년 약 2 억 8 천만 달러에서 2016 년 6 억 위안으로 증가했으며 2017 년에는 18 억 7000 만 달러로 증가하여 전년 대비 116 %와 211 %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3 년 동안 가정의료 서비스, 소비자 건강 관리, 건강 쇼핑몰 및 건강 관리 부문의 4 개 사업 부문의 매출이 모두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회사의 총 이익은 2015 년 1 억 1 천만 위안에서 2016 년 2 억 5 천만 위안으로 증가했으며, 201 년에는 610 억 위안으로 증가했습니다. 총 이익률은 2015 년에서 2017 년 사이에 각각 40 %, 42 % 및 33 %의 증가를 이룩하엿습니다.

2017 년의 매출 총 이익 감소는 주로 헬스 몰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2016 년에 비해 총 매출의 비율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건강 쇼핑몰 세그먼트의 총 마진은 다른 세 사업 부문보다 낮습니다.

회사의 판매, 마케팅 및 관리 비용은 2015 년 4 억 3 천만 위안에서 2016 년 12 억 4 천만 위안으로 증가했으며 2017 년에는 14 억 위안으로 증가했습니다. 2015 년과 2017 년 사이의 판매, 마케팅 및 관리 비용은 각각 총 수익의 154 %, 207 % 및 77 %를 차지했습니다.

 2017 년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은 주로 판촉 비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센티브를 최적화 한보다 정확한 마케팅 전략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평안보험의 자회사라는 이름 만으로도  이번 IPO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평안 굿닥터는 앞으로도 중국 중산층의 발전과 중국 노령화의 가속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그전 중안 보험  IPO에서도 그랫듯 처음 상장프리미엄으로 인해 가격이 높게 측정된 면이 없지 않아 보이므로 천천히 시간차를 두고 분할 매수로 들어가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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